Information/💽 NAS / / 2020. 12. 18. 13:07

HIKVISION 하이크비전 CCTV 인식 불가 포트 불량 해결

반응형

CCTV 포트 침수

어느 순간 갑자기 CCTV(DS-2CD2045FWD-I) 하나가 녹화가 되고 있지 않아서 보니 연결이 끊어져 있었습니다.

물리적 연결은 제대로 되어있는데 허브포트에 LED도 들어오지 않고 CCTV를 가져와서 보니 RJ45 연결 포트에 물이 들어가 버렸네요.

절연테이프로 잘 감쌌다고 생각했는데 미숙하게 했나 봅니다.

시커먼 물을 털어주고 말려서 연결해보니 인식이 되질 않습니다.

A/S를 알아보니 택배로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박스는 이미 버려버렸는데...😢

 

CCTV 연결 포트 세척

A/S를 보내기 전 이것저것 할만한 조치를 취해봅니다.

포트를 살펴보니 약간 거뭇거뭇한 게 잘 닦이지 않아서 포트를 좀 더 잘 닦기 위해 ECC 접점 세정제를 구입해 뿌려주었습니다.

그래도 인식이 되질 않습니다. 

이번엔 WD-40을 사용해 보기로 합니다.

WD-40은 윤활 효과와 녹방지 녹 제거에 좋습니다. 우주선 세척을 위해 개발되었다고 하니 포트 같은 부분에 사용해도 될 것 같은 느낌이라 사용해 봤습니다.

WD-40은 윤활성분이 남기 때문에 WD-40을 뿌리고 칫솔로 닦아 주었습니다.

그리고 마무리는 휘발성이 강한 ECC 접점 세정제를 뿌려서 마무리해주었습니다. 

케이블을 연결하니 되다 안되다 합니다.

테스트해보니 허브 2,3번 포트에 연결하면 인식이 안 되고 4번 포트에 연결하면 인식이 됩니다.

 

케이블을 같은 것으로 연결해도 마찬가지이니 케이블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또 허브 2,3번 포트도 다른 장비는 정상 인식하는데 이번에 포트를 닦아준 CCTV만 4번 포트에 인식을 합니다.

기존에는 2번 포트에 물렸었는데... 허브 문제도 아닌 것 같은데 신기합니다.🤔

 

여하튼 인식이 되고 실사용이 되면 그것으로 OK입니다.

이렇게 인식시키고 12시간 지난 지금도 잘 녹화되고 있으니 다행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