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NAS / / 2021. 7. 12. 20:54

시놀로지 나스에서 사용가능한 저가형 CCTV 추천

반응형

시놀로지 나스에서 정식으로 지원하는 모델은 아니지만 ONVIF를 지원하는 하이크비전 CCTV를 소개할까 합니다.

시놀로지에서 정식으로 지원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시놀로지에서 자동으로 찾아주지도 않고 호환 목록에도 없습니다.

가장 큰 단점은 카메라로 접속하여 설정을 해줘야 하는데 크롬을 지원하지 않아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해야 하는 점이 가장 큰 단점입니다.

그것을 빼면 가성비는 좋은 제품입니다.

시놀로지 나스 CCTV지원 목록에는 없지만 호환되는 가성비가 좋은 하이크비전 카메라

다나와 최저가 5만원도 안 되는 가격에 풀HD, POE 지원, 방수 지원이니 가성비가 좋은 것 같습니다.

모델명은 DS-2CD1021-I 입니다.

하이크비전 소프트웨어 SADP를 이용하여 기본 설정을 끝내고 크롬으로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머라고 쓰여있는데 영어를 몰라도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라는 듯이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을 보여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하이크비전 CCTV 중 최근 제품은 구글 크롬을 지원하고 한글도 지원하는데 이 제품은 영문만 지원을 하는가 봅니다.

설정은 여타 하이크비전 제품과 같지만 영문판이라는 점만 다릅니다. 

설정을 해주고 시놀로지 나스 서베일런스에서 카메라를 추가해줍니다.

아래와 같이 추가할 때 사용자 정의를 눌러줍니다.

카메라 이름은 원하는 대로 적어주고 아래의 경로에서 SADP 프로그램에서 설정한 값을 기반으로 경로에 "admin:비밀번호@아이피:포트번호/tcp/av0_0" 이렇게 적어줍니다.

이렇게 적어주고 나면 시놀로지에서 카메라를 인식하며 CCTV 녹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꼭 하이크비전 제품이 아니더라도 ONVIF가 지원되는 IP 카메라라면 이런 방식으로 거의 모든 제품이 인식되리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