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추천,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외우게 되는 영어 단어 워드빗(WordBit)
영어 공부에서 문법과 회화도 중요하지만 단어 외우는 것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단어를 외우는 것은 문장을 외우는 것보다 재미가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문법을 알아도 단어를 모르면 사전을 찾아야 하니 단어 공부도 틈틈이 해주면 좋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앱은 단어장 앱으로 스마트폰 잠금화면을 해제할 때마다 단어를 보여주는 방식으로 모르는 단어는 나중에 다시 보여주게 되어 외울 때까지 반복학습을 자연스럽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상에서 자연스럽게 배우는 영어 단어장 앱 워드빗(WordBit)의 학습 화면
설치를 해 놓고 나중에 잠금화면에서 핸드폰을 잠금해제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아는 단어일 경우 맨 우측에 V 표시에 체크한 후 OK를 밀면 휴대폰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아는 단어에 체크를 했기 때문에 다음에 다시 나오지 않습니다.
모르는 단어일 경우 물음표에 체크하고 OK를 밀면 됩니다.
나중에 그것만 모아서 다시 보여줍니다.
설정에서 가림판을 해 줄수도 있습니다.
가림판을 해주면 아래 설명이 보이지 않아서 조금 더 효율적일 것 같습니다.
가림판 설정을 하면 아래와 같이 나오게 됩니다.
가림판을 아래로 밀면 설명과 아는 단어 여부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학습하고 싶은 단어의 종류를 자신의 레벨에 따라 혹은 배우고 싶은 분야에 따라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앱의 상단 설정 메뉴(톱니바퀴 모양)를 누르면 "V"체크를 해서 아는 단어와 "?" 체크를 해서 모르는 단어를 따로 볼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에서 물음표 쪽의 버튼을 누르면 아직 외우지 못한 모르는 단어를 따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을 꺼교 켜고 할 때마다 단어장이 나오게 되므로 핸드폰 사용 전에 단어 공부를 하게 됩니다.
모르는 단어를 따로 정리할 필요 없이 앱에서 다 해주니 단어장을 만들어서 공부하는 것보다 효율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자녀에게 핸드폰 선물을 해줄 때 이 앱도 같이 설치해 주면 자연스레 공부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