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IT│Tech / / 2019. 12. 5. 20:01

MAC에서 일반 USB 키보드를 MAC용 키보드처럼 쓰기

반응형

MAC을 사용하다 보면 다른 것은 다 괜찮은데 키보드랑 마우스는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지 않더라고요.

마우스는 다른 마우스 사용하면 되지만 키보드의 경우 배열이 윈도우용 키보드랑은 달라서 좀 불편한 게 사실입니다.

맥용 키보드는 컨트롤 > 옵션 > 커맨드 식으로 배열이 되어있는데.

윈도우 키보드로 연결해서 사용하면 배열이 컨트롤 > 커맨드 > 옵션 이런 식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좀 불편한 게...

예를 들어 커맨드+C 키를 누른다고 할 경우 윈도우용 키보드라면 윈도우키+C 이런 식으로 눌러줘야 합니다.

 

알트키가 컨트롤 키로 사용되고 윈도우키가 옵션 키로 인식된다면 얼마나 편할까요?

그러면 맥용 키보드랑 입력할 때 손의 위치가 같아서 편하거든요.

그게 가능하다면 기계식  키보드를 취향대로 골라서 맥에 연결해서 편하게 사용할 수도 있고요.

 

아직 몰랐다면 그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이제부터는 굳이 맥용 키보드가 아니더라도 취향대로 키감 좋은 키보드를 맥에서 사용할 수 있답니다.

 

윈도우키 > 옵션, 알트 > 커맨드키로 변경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환경설정을 열어 줍니다. 거기서 키보드를 클릭해서 들어간 다음 보조키 부분을 눌러줍니다.

 

상단 같은 메뉴가 나오는데 우리는 여기서 옵션과 커맨드 키를 바꿔줄 겁니다.

컨트롤 키는 동일하니까 그냥 두면 됩니다.

상단 이미지처럼 좌측에 "Option 키:"를 Command로 변경하고  "Command 키:"를 Option으로 변경합니다.

확인을 누르시고 나오면 끝납니다.

이제 알트키를 누르면 커맨드 키로 인식합니다.

모든 프로그램에서 인식이 그렇게 되기 때문에 맥용 키보드 배열과 같이 편안하게 일반 USB 키보드로 맥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