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Game / / 2020. 2. 5. 22:03

피온4 코너킥 수비, 키 작은 CDM 키 큰 선수와 자리 교체

반응형

 피파온라인 4 키 작은 수미(CDM) 코너킥 수비 시 키 큰 선수와 자리 바꾸기 

피파온라인에서 수미(CDM)은 반드시 필요한 선수입니다. 원볼란치든 투볼란치든 수비가 안정적이려면 수미가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수미를 안 쓰는 포메이션도 있지만 보통의 경우 수미를 두고 포메이션을 구성합니다.

그런데 키가 작은 수미의 경우 코너킥 수비 상황에서 페널티박스 안에서 수비를 하고 오히려 페널티박스 바깥에 키 큰 선수가 있는 경우가 있어서 좀 바꾸고 싶은데 그게 안되더군요. 위닝일레븐 2020에서는 공격 시 포메이션과 수비 시 포메이션을 각각 다르게 할 수 있어서 그런 것들이 가능할 텐데 피파온라인 4에서는 그런 기능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사용하고 있는 나잉골란이 아주 괜찮은 수비 능력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코너킥 상황에서 손쉽게 헤딩골을 내주는 경우가 있어서 고민을 하다가 방법을 찾아내었습니다. 

 

우선 4222포메이션에 수미로 라자 나잉골란과 유라이 쿠츠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나잉골란의 경우 Ai가 좋아서 보통 유라이 쿠츠카를 선택해서 수비를 해 주는데요. 나잉골란의 경우 hot 비달보다 저렴하게 은카를 구입할 수 있어서 사용 중인데 생각보다 괜찮아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위 사진처럼 코너킥 수비할 경우 나잉골란이 상당히 중요한 장소에서 수비를 합니다. 저 장소는 넘어오는 크로스를 가장 잘 커팅 할 수 있는 선수가 있어야 할 자리인데 나잉골란은 높이에서 많이 밀립니다. 같은 포지션 수미(CDM) 캉테같은 경우는 더 심할 것이고요. 아무래도 높이가 중요한 자리라서 저 자리에 굴리트가 들어오면 딱인데 우리 굴리트는 쌩뚱맞게도 페널티라인 바깥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둘이 자리를 바꿔주고  싶은데 설정에서 바꾸는 방법이 없습니다. 

 

하지만 그 방법을 찾았습니다. 약간 불편하지만 말이죠.

 

인게임 진입 시 포메이션 게임이 시작되면 나잉골란과 굴리트의 위치를 바꾸어 줍니다

일단 인게임 시작 전 포메이션을 이렇게 두 선수의 위치를 바꾸어 준 후 게임을 시작합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나잉골란과 루드 굴리트를 자리바꿈 해 줍니다.

자리를 바꾸어 주면 굴리트가 CF가 되고 나잉골란이 CDM이 되겠죠? 그렇게 되면 나잉골란이 페널티 바깥에 위치하고 굴리트가 제가 원하던 자리에서 코너킥을 막을 수 있게 됩니다.

 

포지션을 나잉골란이 CF에서 CDM으로 변경되었다고 해서 다시 페널티 박스 안으로 들어가지는 않습니다.

이렇게 하면 코너킥 상황에서 조금 더 안정적인 수비가 가능해집니다. 아래 이미지 상황은 굴리트 CF 일 때 내려와서 코너킥을 막아 주는 것입니다. 바로 제가 원하던 수비 포지션이죠.

이렇게 코너킥 수비 시에 키 큰 선수들을 페널티 박스 안으로 모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