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IT│Tech / / 2020. 2. 19. 23:30

공기청정기, 삼성전자 무풍 큐브 사용기

반응형

 

요즘 미세먼지 걱정 많으시죠?

저도 공기청정기 사야지 사야지 하며 미루다가 지인 찬스로 저렴하게 구입했습니다.

지금 최저가 42만 원대인데 훨씬 저렴하게 구입하고 거기에 행사로 필터까지 999원 입금했으니 필터도 조만간 오겠지요. 필터까지 생각하면 정말 싸게 산 것 같습니다.

가격 때문에 샤오미 공기청정기를 생각하고 있었는데 갑작스럽게 그것보다는 좀 비싸지만 삼성 것으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삼성이니 샤오미보다는 더 좋을 것이라고 스스로 합리화해봅니다.

 삼성전자 무풍 큐브 AX47R9880WFD 

바로 이 제품입니다. 사각형인데 위에다 하나를 더 얹혀서 두 개까지 동시에 컨트롤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저는 한 개로 충분한데 14평 정도를 커버하는 용량입니다.

 

이 제품에는 리모컨이 없습니다. 하지만 더 편하게 스마트 폰으로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켜고 끄고 타이머까지... 와이파이 환경만 지원된다면 스마트폰으로 접속하는 게 아주 쉽습니다. 외부에서 컨트롤을 직접 할 수도 있고 GPS 기능을 이용하여 내가 집 쪽으로 오면 공기청정기가 자동으로 작동을 하게끔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GPS 기능을 이용한 자동 운전 옵션

무엇보다도 실 사용하는데 소음이 거의 안 느껴집니다. 자동모드로 돌리는데 오염도가 심하면 전면부 패널이 나오면서 팬이 강하게 돌고 오염도가 낮으면 패널이 들어가며 약하게 돌아갑니다. 당연히 강하게 돌아갈 때는 소음이 좀 납니다. 황색등부터 소음이 느껴집니다.

 

공기가 좋으면 패널이 들어가고 좋지 않으면 패널이 튀어나오며 팬이 강하게 돌아갑니다

후면에 필터 같은 게 4개가 들어가는데 2개는 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며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 줘야 하고 2개는 수명을 다하면 교체해 주어야 합니다.

이번에 필터도 999원에 주문했으니 2~3년은 끄떡없겠습니다.

설치 위치도 중앙이 아닌 적당한 구석에서 약간의 거리만 띄우면 된다고 하니 위치에 대한 부담도 없이 잘 사용 중입니다. 실내환경에 따라 청색, 녹색, 황색, 적색으로 변합니다. 청색으로 갈수록 공기의 질이 좋은 것입니다. 쉽게 알 수 있고 야간에도 그 조명이 심하지 않아 거슬림이 없습니다.

 

자동으로 돌리기 때문에 크게 신경쓸 게 없고 스마트폰으로 제어하니 사용이 정말 편리합니다. 그냥 켜 두면 지가 알아서 일하는 느낌입니다. 이번에 스마트폰으로 공기청정기를 제어하느라 SmartThings라는 앱을 깔아 보았는데 삼성 제품군을 이 앱에서 관리하는 것 같습니다. 에어컨이라든지 티브이까지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서 알아서 움직이게 해 줄 수 있는 것 같더군요. 거실로 나가면 티브이가 알아서 켜지고 퇴근 무렵엔 공기청정기가 돌아가며 집에 사람이 없는 시간에는 로봇 청소기가 청소를 시작합니다. 대략 이런 것들이 가능한 것 같더군요. 저는 고작 공기청정기 하나만 사용하기 때문에 그런 호사를 누릴 수는 없겠지만 삼성 제품군으로 집안 전자제품을 세팅한다면 그런 호사도 누릴 수 있겠네요.

 

사진에서는 필터 정보없음이라고 되어있지만 현재는 '100%남음' 이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녹색에서 파랑으로 공기의 질에 따라 색이 변합니다

미세먼지가 많을 때는 황색등이 켜지며 작동 소리가 조금 나지만 미세먼지가 줄어들면서 초록에서 파랑으로 바뀝니다. 운전 소리도 조용해 지고요. 이제 저도 미세먼지로부터 조금 안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