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Game / / 2020. 3. 2. 23:32

게임패드 테스트 프로그램

반응형

피파온라인 4를 하다가 키렉이 발생하여 이게 게임패드가 망가진 것인지 키렉인지 확실하지 않아서 패드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패드 테스트 프로그램은 윈도우10 기본으로 깔려있는 Microsoft Store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Microsoft Store에서 'Game Controller Tester'를 검색하여 나오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됩니다.

실행하면 연결된 컨트롤러가 표시되고 레이아웃은 그냥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테스트 시작을 눌러줍니다. 패드 이미지는 엑스박스 패드 이미지를 보여주지만 조이트론 패드를 연결해서 테스트했는데도 인식을 잘해주는 것을 보면 윈도우에서 인식하는 다른 종류의 패드도 지원하는 것 같습니다.

 

패드에서 키를 이것저것 눌러봅니다. 이상이 있다면 그래픽으로 반응을 하지 않겠죠? 저는 테스트해보니 모든 키가 정상 작동하였습니다. 그래서 키렉 발생은 소프트웨어 문제인 게 확실하기 때문에 피온 4에서 설정에서 그래픽 설정을 조금 낮추어 주었습니다.

 

※키렉 없애는 설정은 이 글과 같은 카테고리에 존재합니다.

키렉 없애는 설정 바로가기▶ https://karmy.tistory.com/192?category=1093837

 

또 이 프로그램으로 사용하는 패드의 방향키가 360도를 지원하는지 8각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가 쓰는 패드는 360도를 지원하기에 상단 이미지에서 보듯이 애매한 각도를 표시해 줍니다. 게다가 방향키에도 파워 게이지를 인식합니다. 방향을 살짝만 위로 밀면 미세하게 위로 올라가고 확실히 밀면 강하게 위로 올라갑니다. 이것은 LT, RT 키도 그렇게 반응합니다. 액셀레이터처럼 강하게 입력하면 강하게 입력이 됩니다. 그런 것 들도 이 프로그램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