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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재난 긴급 생활비 신청하라고 여기저기 알아보고 전단지를 보는데 요건이 되는 것인지 안 되는 것인지 확실하지가 않아서 일단 신청을 해버렸습니다.
인터넷으로 신청해보니 그다지 어렵지 않더군요.
개인정보 동의하는 서류를 출력해서 작성한 후 스캔이나 사진을 찍어서 이미지 파일로 첨부를 하면 되고 생활비 신청 서류작성은 인터넷상(서울복지포털 wiss.seoul.go.kr)에서 이루어집니다.
이 모든 과정을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고 안내문에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것처럼 되어 있었으나 저의 경우는 공인인증서 없이 신청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신청을 하고 주민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어느 전단을 보면 요건이 되는 것 같은데 또 어떤 곳에서 보면 요건이 안되는 것 같은데 일단 신청했다고 하니 주민센터에서도 요건이 되면 긴급 생활비 지원이 되고 안되면 지급이 안되니 그냥 신청해 놓으면 문자가 갈 거라고 해서 기다리는 중입니다.
요건이 되는지 안되는지 고민하지 마시고 그냥 신청을 해놓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청하고 기다리면 이렇게 문자로 알려주네요. 요건이 안되는것 같긴 한데...
나중에 또 문자가 오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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