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음식│맛집 / / 2020. 4. 10. 20:15

간편 요리, 돼지 김치찌개

반응형

집에 김치가 많이 남아서 소비를 해줘야 할 상황인데 김치만 먹긴 좀 그래서 김치찌개를 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돼지고기 하나를 사러 나가자니 귀찮기도 해서 쿠팡을 이용해 보았습니다. 검색해 보니 냉동 대패삼겹살이 눈에 띄더라고요. 원래는 목살을 넣는 게 일반적인데 목살 이미지를 보니 비계 부분이 좀 적은 것 같아서 대패 삼겹살(냉동)을 골라봤습니다. 김치찌개엔 기름이 좀 들어가 줘야 국물이 맛있거든요.

 

아무튼 제가 고른 상품은 '곰곰 무연골 대패 삼겹살 (냉동) 500g*2' 이거였습니다.

양이 1kg인데 가격이 12,950원 물론 수입산입니다.

 

곰곰 무연골 대패 삼겹살 (냉동) 500g, 2개

 

냉동고기라 보관도 오래 두고 먹기 좋을 것 같아서 양은 많지만 구입하였습니다. 구입 다음날 아침에 문 앞에 도착해 있더군요. 아무래도 냉동이다 보니까 신경써서 드라이아이스 1개와 아이스팩까지 넣어서 보내왔습니다. 꽝꽝 얼어있네요.

 

드라이 아이스와 얼음팩 2개, 보온 박스와 보온 뽁뽁이

유통기한도 2021.11.17까지니까 두고두고 천천히 먹어도 되겠네요. 구이로 먹으면 한 번에 한팩씩 먹겠지만 김치찌개를 위해 산거라... 그래도 나중에 고기 본연의 맛을 느끼기 위해 한번 구워 먹어 보긴 하겠네요.

 

삼겹살을 딱 깔고 김치를 넣고 김치국물도 약간 넣고 물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그냥 팔팔팔 끓여주면 완성인데 대파도 넣어 줘야겠죠. 대파가 너무 커서 가래떡처럼 보이네요. 파는 다다익선이죠. 아! 그런데 대파는 쿠팡에서 구매하면 안 될 것 같아요. 파는 쿠팡이 많이 비싸더군요. 아무래도 포장된 파를 팔기 때문에 절단되어서 나오는데 그만큼 인건비가 붙어서 비싼가 봅니다. 저는 동네 마트에서 대파 한 단을 1,200원에 구입해서 씻고 손질하고 잘라서 냉동고에 보관해가면서 쓰는데 1,200원 밖에 안 하기 때문에 파를 팍팍 쓸 수 있어서 좋네요. 

 

한번 끓여 놨다가 먹을 때 다시 끓여주면 더 맛있어요. 돼지기름이 국물에 베어서 국물이 달달 구수한 느낌.. 

대패 삼겹살을 많이 넣은 것 같았는데 먹다 보니 고기가 좀 부족한 느낌입니다. 다음에는 고기를 더 많이 넣어서 끓여야겠습니다. 아무튼 수입산 대패 삼겹이긴 한데 김치찌개에 넣어서 먹기에 맛이 괜찮네요. 다음에는 라면 끓일 때도 넣어 봐야겠습니다. 왠지 어울릴 것 같아요. 느낌에 신라면이 잘 맞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냉동 대패 삼겹 처음 사봤는데 이것저것 해 먹을 때 활용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