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House / / 2021. 2. 24. 09:32

아파트 가격 거품 이렇게 만들어지나?

반응형

최근 이사 온 관계로 이 동네에 대해서 잘 모르던 와중에 우연히 관련된 단톡 방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가로주택이라는 생소한 개념의 재건축 때문에 나름 정보를 얻고자 하는 취지였습니다. 카카오 오픈 채팅방이며 익명이 보장되는 방입니다.

카톡방 하나에 지금은 475명이 들어와 있습니다.

지역은 월곡 상월곡 하월곡 석관동 주변에 관심이 있거나 근처에 거주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건전하게 동네 정보들을 공유하면 좋은데 조금 이상하게 생각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카페의 글을 카톡방에 링크로 남기면 사람들이 댓글 지원을 간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도 어떤 글에 댓글 지원을 가는지 부동산 스터디 카페에 가입을 해보았습니다. 별 관심도 없는 카페인데 어떤 댓글인지가 궁금해서 가입해 보았습니다.

 

제목은 "입주 경험담, 성북 하월곡 동신아파트의 선택과 만족"이라는 제목입니다.

소유주가 쓴 글로 보입니다. 내용을 보면 입지와 호재 등 장점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이렇게 아파트값 상승에 맞물려서 자신의 아파트 가격을 띄우기 좋은 글을 올리면 댓글로 분위기를 맞춰주는 것 같습니다.

댓글 지원? 바람잡이 역할과 무엇이 다른지 모르겠습니다. 투기조장 유튜버 조사한다는 말도 들리던데...

카카오 오픈 채팅방이나 카페나 아파트의 경우 담합하기가 좋아서 그런지 참 이상한 현상입니다.

이러니 아파트 가격이 천정부지로 치솟는가 봅니다.

아파트는 내부적으로 이런 카카오 단톡방을 만들기 좋은 구조라 그런지 이런 단톡 방이 없는 곳이 없을 것 같습니다. 

이러니 옆 단지 거래가에 맞춰 자신들의 단지도 시세를 올리고... 그런 식으로 가격이 올라가나 봅니다.

주변이 올라야 맞춰서 자신들의 단지도 가격을 올리니 댓글 지원이라는 것도 하나 봅니다.

상황이 이러니 지금의 아파트값이 제값인지 모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