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IT│Tech / / 2021. 3. 28. 18:51

에어컨 전용 멀티탭으로 구매한 멀티탭 WI-MC1626

반응형

에어컨 구매 시기

3월 중순에 에어컨을 주문했습니다.

더위가 시작되고 주문하면 주문량이 많아져서 늦게 받을까 싶어서 미리 주문했습니다.

캐리어 에어로 Z 에어컨 AMC16VZ4GH로 구매했고 기본 설치는 무료였고 추가 금액 없이 808,000원 들었습니다.

지금(3월 28일) 확인해 보니 같은 제품으로 지금 가격은 1,030,490원으로 올랐네요. 더위가 시작되기 전에 구입해야 싸다고 들었는데 에어컨 구입 적기는 3월 중순이 되기 전인가 봅니다.

 

이 제품으로 선택한 이유는 가격이 제일 컸는데 일 년에 한두 달 쓰는데 굳이 비싼 제품을 선택할 필요가 없다고 느꼈기 때문입니다. 가격이 저렴한만큼 기능도 단순합니다. 제습, 냉방, 공기청정이 있는데 공기청정 기능은 큰 효과가 없을 것 같습니다.

 

설치는 했는데 콘센트 하고 거리가 멀어서 멀티탭으로 연결하여 작동을 확인하였습니다.

바로 아래의 멀티탭인데 5구짜리입니다.

멀티탭 용량이 적기 때문에 잠깐 연결하여 작동 확인만 하고 고용량 멀티탭을 따로 주문하였습니다.

멀티탭 후면을 보니 합계 사용전력 2800W 이하로 사용하라고 적혀있습니다.

에어컨 소비전력을 보니 최댓값 1700W라서 스펙상 위의 멀티탭을 사용하여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5구 멀티탭이다 보니 남은 곳에 다른 전기기구를 연결하면 위험할 수 있으니 고용량 멀티탭을 주문하였습니다.

에어컨 전용 멀티탭 사용

바로 이 제품인데 쿠팡에서 주문하니 바로 다음날 집 앞에 도착해있네요.

멀티탭에 차단기가 달린듯한 모습입니다. 딱 봐도 고용량 멀티탭 느낌이 납니다.

2구 합산 최대 3800W까지 사용 가능한 제품이니 스펙상 에어컨을 2개도 연결 가능하겠네요.

하지만 에어컨 전용으로 다른 기기는 연결하지 않을 거라서 콘센트 마개로 막아두었습니다.

에어컨이나 난방기기 같이 전력사용량이 많은 제품은 멀티탭도 용량에 맞게 사용하여야 안전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