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IT│Tech / / 2021. 6. 27. 21:09

AMD 시스템 동영상 플레이어(팟플레이어, 곰플레이어) 오류 해결 방법

반응형

기존에 인텔 CPU 데스크톱을 사용하다가 최근 AMD CPU 노트북을 사용 중인데 팟플레이어로 동영상 플레이를 하면 플레이어가 오류가 나면서 화면이 나오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잘 나오는 듯하다가 어느 순간 느려지면서 화면이 깜빡거리고 화면이 나오질 않고 사운드만 나오는 등의 문제입니다.

이런 경우 경험상 프로그램 이상, 아니면 코덱 이상, 그것도 아니면 그래픽카드 이상일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다른 프로그램인 곰플레이어를 깔아봤지만 동일한 증상이 생겨서 결국엔 다시 팟플레이어를 설치한 후 문제를 해결해 보았습니다.

라데온 내장 그래픽으로 인한 팟플레이어, 곰플레이어 오류 해결 방법

프로그램 문제는 아니니 라데온 내장 그래픽 문제일 것이라고 판단하고 해결해보았습니다.

제 노트북 컴퓨터의 경우 라데온 내장 그래픽과 지포스 외장 그래픽 3050Ti가 적용된 모델입니다.

보통 동영상의 경우 특별히 외장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지 않아도 문제없이 플레이가 되기 때문에 전역 설정에서 외장 그래픽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있기 때문에 팟플레이어 실행 시 외장 그래픽을 강제로 사용하도록 변경하여 주었습니다.

하는 방법은 윈도우 작업표시줄에서 지포스 그래픽카드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여줍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전역 설정이 자동선택일 경우 사용하는 프로그램에 따라서 자동으로 내장 그래픽이나 외장 그래픽을 자동으로 선택하게 됩니다.

동영상 플레이어의 경우 스펙상 내장 그래픽으로 잘 되겠지만 문제가 있으니 그것을 외장 그래픽 사용으로 바꿔주겠습니다.

프로그램 설정 탭을 누른 다음 팟플레이어를 추가해줍니다.

 

추가가 되면 "전역 설정 사용(자동선택:통합)"이 기본선택이 되지만 "고성능 NVIDA 프로세서"를 강제로 선택해줍니다.

전역 설정으로 하게 되면 통합 그래픽(내장 그래픽)을 사용하게 되기 때문에 강제로 지포스 그래픽카드를 사용하게 해주는 것입니다.

이렇게 설정하고 팟플레이어를 실행시키면 팟플레이어는 외장 그래픽을 이용하여 구동하게 됩니다.

이렇게 하고 나니 팟플레이어 오류가 사라졌습니다.

데스크톱 컴퓨터라면 문제가 되지 않는 부분입니다만 노트북이라 야외에서 배터리를 이용할 경우 배터리 사용량이 증가될 우려는 있지만 어쩔 수 없는 선택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