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Healthy / / 2021. 7. 7. 13:41

실손보험 의료비 청구 쉽게 앱에서 하는 방법

반응형

최근 건강검진을 할 때 건강이 염려되는 부분이 있어서 위내시경을 하는 김에 대장 내시경을 추가로 진행하였습니다.

실손보험을 들고 있었고 해당이 되어서 청구를 할 수 있었는데 해본 적이 없어서 어떻게 해야 할까 고민하다가 안드로이드 앱 '시그널 플래너'를 설치한 후 쉽게 청구하였습니다.

일단 가입을 하면 본인의 보험 가입내역이 주룩 나옵니다.

가입된 보험에서 빈약한 부분과 충분한 부분을 확인할 수도 있으니 보험관리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저는 이 앱을 실비 청구를 하기 위해 깔았기 때문에 하단 메뉴에서 '의료비 청구'→'지금 바로 의료비 청구하기'를 클릭합니다.

이후 몇 가지 정보를 입력해 주어야 합니다.

순서에 따라 요구하는 정보를 입력해 주고 병원에서 받아온 관련 서류를 스마트폰으로 찍어서 등록하면 됩니다.

인터넷으로 하려고 하면 무언가 번거로울 것 같은데 스마트폰으로 하니 스캔을 따로 받거나 할 필요 없이 간편합니다.

또 해당 보험사로 직접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되니 편리합니다.

의료비 청구를 마치고 나면 문자가 오는데 특별한 사항이 없을 시 2,3일 내에 처리가 된다는 내용입니다.

만약 사진을 찍어서 등록한 서류가 미비하면 연락이 오거나 할 것 같습니다만 저의 경우 별다른 내용 없이 3일 이내에 의료비용이 기입한 은행계좌로 입금이 되었습니다.

실비 청구를 "시그널 플래너" 앱으로 진행하니 모든 과정이 손쉽게 처리되었습니다.

특별히 실비를 받는 게 아니더라도 자신이 가입된 모든 보험을 한눈에 확인하고 진단하고 불필요하다면 해지하거나 추가할 수도 있으니 이 앱을 깔아 두면 보험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