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IT│Tech / / 2021. 12. 22. 14:49

제피러스 G14 노트북에 윈도우 11 업데이트 후기

반응형

ASUS ROG 제피러스 G14 GA401QE-HZ051 RTX3050Ti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윈도우11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 않는다고 하여 업데이트를 안 하고 있었는데 윈도우11에서도 익스플로러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이번에 윈도우11로 업데이트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클린 설치를 좋아하지만 사용하던 프로그램들을 다시 깔아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업데이트를 이용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티커를 싫어해서 스티커는 제거해주고 사용합니다

업데이트까지 넉넉잡고 1시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시작 버튼이 가운데로 몰려서 많이 바뀐 것 같지만 특별히 이질감은 안 느껴졌습니다.

원한다면 기존의 좌측으로도 이동이 가능합니다.

전 그냥 가운데에다 두고 사용할 생각입니다. 뭔가 안드로이드 느낌도 나서 좋은 것 같습니다.

기존에 어플 타일과 조금 다른 느낌인데 어차피 보이는 개수랑 스크롤되던 거랑 생각하면 크게 바뀐 것 같지 않습니다.

굳이 기존 네모난 타일 느낌으로 사용하고 싶은 생각은 안 듭니다.

다만 아이콘 밑에 앱 이름이 적혀있는데 이게 보기 거슬리는 느낌입니다. 그냥 아이콘만 봐도 어떤 앱인 줄 아는데 텍스트까지 있으니 산만한 느낌입니다.

아이콘 밑에 텍스트를 지우는 옵션이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존 윈도우10에서 업데이트한 후 한 가지 문제라면 라데온 소프트웨어가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았었는데 라데온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여서 재설치하니 잘 작동하였습니다.

내 컴퓨터를 들어가면 아이콘들이 너무 컬러풀한 느낌입니다. 안드로이드 같기도 하고...

뭔가 컬러풀한데 제 취향은 아닙니다.😒

장치 관리자도 살펴보면 인식이 안된 부분이 없습니다.

제피러스 G14 유저이시라면 그냥 업데이트하여도 문제없을 것 같습니다.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인 ADOBE 프로그램이나 오피스 프로그램 등 실행 관련해서 문제는 없습니다.

게임도 그냥 잘 됩니다. 게임은 여러 가지를 하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프로그램 실행 관련해서는 확실히 문제가 없습니다.

 

그냥 윈도우인데 스킨만 바뀐 느낌이랄까요?

사용하는 컴퓨터가 윈도우 11을 지원한다면 그냥 업데이트하여도 괜찮을 듯싶습니다.

 

어차피 언젠간 윈도우11을 써야 할 때가 오니까요.

 

그런데 윈도우 7에서 윈도우 10으로 갈때는 뭔가 달라진것 같고 장점이 많았던것 같은데...

윈도우 10에서 윈도우 11로 와보니 그다지 차이점을 모르겠습니다.

 

그냥 전체적으로 디자인만 바뀐 느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