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Game / / 2022. 8. 8. 13:12

피파온라인 포메이션 532와 4123

반응형

최근 메타가 바뀌어서 크로스에 이은 헤딩이 거의 들어가지 않습니다.

뒷공간을 침투하는 유형의 주력이 빠른 선수가 좋습니다. 게다가 양발이면 막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국대팀이 많은 요즘입니다. 요즘은 국대팀이 적폐인 듯싶습니다. 감차에 양발 중거리 상대하기 껄끄럽습니다.

최근 영입한 토츠 카프라리

예전에는 즐라탄 루카쿠 2 톱을 이용했지만 최근 헤딩이 너무 너프 된 듯이 들어갈만한 것도 안 들어가서 토츠 카프라리 5 카를 영입했습니다.

즐라탄은 타게터로 버텨주면서 카프라리는 2대 1 패스를 이용하여 침투하는 루트를 이용합니다. 카프라리는 약발 5에 예감 주력 중거리슛 등 몸싸움 빼곤 만능이라 공간을 주면 위협적입니다.

측면으로 빠졌을 경우 크로스 능력도 좋아서 활용범위가 좋습니다.

532의 경우 현 멤버에서 최고의 포메이션이 아닌 것 같아서 다른 포메이션으로 변경해봤습니다.

볼점유율이 높은 4123 포메이션

4123인데 이렇게 포메이션을 바꾸니 왼쪽 라인은 공격력이 엄청 좋아졌습니다.

콜라로프의 크로스 카프라리의 침투 특히나 중앙이 아니라서 2대 1 패스를 주고받으며 침투하면 카프라리가 안쪽으로 들어가서 감차나 낮은 크로스를 올리는 루트가 자주 나옵니다.

 

현 멤버에 맞게 구성한 포메이션인데 볼 점유율이 532보다는 확실히 높아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브레메의 경우 수미로 놓으면 좋은 게 양발이라 중원에서 패스미스가 잘 나지 않습니다. 피를로와 베론은 패스마스터라서 당연히 말할 것도 없습니다.

 

왼쪽 라인에 피를로가 있어서 티키타카 하다가 감차 각도 잘 나옵니다. 때문에 피를로가 팀 내 득점 3위까지 올랐습니다.

532 포메이션에서는 커트를 많이 했다면 4123에서는 골도 많이 기록합니다.

베론 LH 금카

베론 LH금카는 아이콘 3 카에서 바꾸었는데 아이콘 3 카보다는 빠릿빠릿한 느낌이 있어 만족 중입니다.

스테미너가 좀 적어서 후반 막판에 가면 둔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크로스 플레이를 좋아해서 타게터를 이용한 플레이를 많이 했었는데 확실히 메타에 맞추는 게 스트레스를 안 받는 것 같습니다.

 

양발에 빠릿빠릿한 카프라리 MC호나우두 5 카보다 확실히 좋은 것 같습니다.

윙포워드, 센터포워드 어디서나 만족스럽습니다.

 

역시 비싼 선수가 좋은가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