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 IT│Tech / / 2023. 8. 15. 12:58

애플 사제 라이트닝 충전 케이블 사용하다 집에 불낼 뻔

반응형

Apple 사제 라이트닝 충전케이블 사용하다가 화재의 위협을 느끼다

최근 아이패드를 충전하는데 긴 케이블이 필요해서 기존에 있던 사재 케이블을 사용해서 충전을 잠시 했습니다.

약 20~30분 정도 충전을 해 주었습니다. 

아이패드를 사용하려고 케이블을 뽑으려고 하는데 아이패드와 연결된 부근이 평상시보다 열이 많았습니다.

충전케이블을 분리하고 기존 케이블로 바꾸려고 아답타 쪽의 USB선을 분리하려고 손을 댔는데 너무 뜨거워서 화상을 입을 것 같은 느낌이 들어 USB단자에 손을 못 대고 뒤쪽의 선을 붙잡고 뽑았습니다.

상당히 놀랐는데 그냥 장시간 두었다면 녹아내리거나 화재가 발생했을 것 같은 위험을 느꼈습니다.

충전기는 정품 충전기였는데 케이블이 정품이 아닐 경우에도 이렇게 심각한 문제의 여지가 있는 것으로 보아 충전기뿐만 아니라 연결 케이블도 상당히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일전에 아이패드 펜슬을 사재 케이블로 충전하다가 고장이 난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는데 충전기가 정품이라고 해서 케이블을 아무거나 쓰면 안 될 것 같습니다. 

▲발열이 심한 애플 사제 라이트닝 케이블

위 사진은 이번에 사용했던 사재케이블 사진입니다. 가죽으로 마감되어 있어서 나름 고급스러워서 믿을만한 제품인가 싶었는데 그냥 잘라서 버려야겠습니다. 위 제품과 비슷한 로고가 있다면 사용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APPLE 정품을 이용해야 하는 이유

  1. 안전: Apple 정품 충전기는 엄격한 안전 기준을 충족하도록 설계 및 제조되었습니다. 과열이나 전기적 위험 없이 적절한 양의 전력을 공급할 수 있도록 엄격한 테스트를 거칩니다. 정품이 아닌 충전기는 이러한 표준을 준수하지 않을 수 있으며 잠재적으로 화재, 충격 또는 장치 손상의 위험을 포함하여 안전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2. 호환성: Apple 기기는 정품 Apple 충전기와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정품이 아닌 충전기는 올바른 전압 및 전류 사양을 제공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충전 시간이 느려지거나 배터리 수명이 줄어들거나 장치 배터리가 손상될 수도 있습니다.
  3. 장치 수명: 정품이 아닌 충전기를 사용하면 전력 공급이 일관되지 않아 장치의 배터리와 내부 구성 요소에 스트레스를 줄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스트레스는 배터리 성능 저하를 가속화하고 장치의 전체 수명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4. 보증 : 정품이 아닌 충전기를 사용하면 장치 보증이 무효화될 수 있습니다. Apple의 보증은 일반적으로 사용자 과실이나 승인되지 않은 액세서리 사용으로 인해 발생하지 않은 문제에 적용됩니다. 정품이 아닌 충전기로 인해 기기가 손상되었다고 판단되면 보증 청구가 거부될 수 있습니다.
  5. 소프트웨어 호환성: Apple 장치에는 정품 Apple 충전기와 통신하여 충전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는 고급 충전 관리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정품이 아닌 충전기에는 이러한 통신 기능이 없을 수 있으므로 충전 성능이 최적화되지 않아 잠재적으로 오류 또는 오작동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6. 데이터 보안: 정품 Apple 충전기에는 장치의 보안을 손상시킬 수 있는 숨겨진 구성 요소나 맬웨어가 있을 가능성이 적습니다. 위조 또는 비정품 충전기를 사용하면 정품 액세서리에는 없을 수 있는 보안 위험에 장치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7. 환경 영향: Apple은 환경 지속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순정 액세서리를 디자인합니다. 이러한 충전기는 친환경 표준을 충족하고 환경에 대한 전반적인 영향을 줄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8. 신뢰성: 정품 Apple 충전기는 품질과 신뢰성에 대한 Apple의 명성을 뒷받침합니다. 정품이 아닌 충전기는 가격이 더 낮을 수 있지만 동일한 수준의 성능, 내구성 및 수명을 제공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Apple 기기의 안전, 성능 및 수명을 위해서는 애플 정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정품이 아닌 기기가 더 저렴한 옵션처럼 보일 수 있지만 잠재적인 위험에 노출됩니다. 장치의 최적 기능을 보장하고 안전을 위해 정품 액세서리를 사용해야 합니다.

반응형